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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아이덴티티
2015.06.05 운영자



브랜드 아이덴티티란 브랜드의 이념,목적,활동,표현 등을 의식적으로 통일하여 브랜드의 개성을 만들어내고 신뢰성을 주는 것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정착하기 쉽게 하는 것!

성공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창출은 브랜드 자산을 유지·강화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단순히 브랜드 네임, 로고, 심벌 등을 포함한 외형적 표시에 한정되어 있지 않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기업이 고객들로부터 자사 브랜드에 대해 기대하는 연상들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한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자사 브랜드에 대하여 궁극적으로 어떤 이미지를 각인시킬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브랜드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을 수립하는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커뮤니케이션, 2014.4.15, 커뮤니케이션북스)


이처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는 기업을 유지하는 일부가 아니라 전체인 것이다.

홈페이지를 만들다 보면 고객사에서 로고와 함께 최대한 많은 자료를 받아 제작을 하게 되지만 사실 아이덴티티가 제대로 형성되어 있는 기업을 찾기는 어렵다.

특히, 수도권이 아닌 지방의 경우 브랜드의 시각적 일관성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고 함께 할 전문 파트너를 찾는 기업을 찾아보기 힘들다. 빠른 디자인과 빠른 인쇄조건을 갖추고, 거기에 가격도 싸면 최고라는 인식이 만연하다. 수요에 맞는 공급에 의존하다보니 수준 높은 전문 인력이나 파트너 업체를 찾기는 더욱더 힘들다.

상상너머도 처음 창업 시 여러 방법으로 함께 아이덴티티를 고민해줄 전문 파트너를 찾았지만 만족스러운 파트너를 찾지 못해 창업 시 부터 지금까지 내부에서 로고, 명함, 봉투, 카탈로그, 회사소개서 등의 홍보물을 직접 디자인해서 쓰고 있다.

창업과 함께 준비하는 홍보물과 홈페이지는 꽤 돈독한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다.

명함에서 처음 받은 기업의 느낌이 홈페이지에서 느껴지고, 홈페이지에서 받은 기업의 느낌이 미팅 시 나누어 가진 명함이나 여러 홍보물에서 같은 느낌으로 전달받을 때 자연스럽게 기업의 호감도가 상승하게 될 것이다.

홍보물 준비 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기업이 원하는 바를 기획하고 충분한 자질을 가진 파트너와 함께 고민하고 합당한 비용을 지불하면 분명 시간이 흘러 고객이 느끼는 기업의 가치는 달라질 것이다.

상상너머는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가끔 홍보물 제작도 의뢰받는데 기획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와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여건에서만 제작을 하고 있다.우리 지역의 디자인 업계의 수준 높은 발전과 좋은 디자인을 원하는 기업의 마인드가 함께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이다.